본문 바로가기
인물탐구

말 절대 안하는 트위치 스트리머, 주다사(ZOODASA)를 알아보아요. /주다사 정지 인스타

by 블초보 2020. 2. 29.

 

안녕하세요.

 

말을 절대 안 하기로 유명한 떠오르는 핫한 트위치 스트리머,

주다사(ZOODASA)에 대해

알아봅시다.

 

 

 

주다사는 1998년생으로 올해 23살입니다.

생일은 8월 3일입니다.

 

 

 

주다사의 뜻은 주는 자신의 이름에서 따왔고

다사는 키보드를 막치다가 나온 것으로 결정해서

닉네임이 주다사가 됐다고 하네요.

 

 

 

 

주다사는 다니던 대학교자퇴했다고 합니다.

어떤 대학인지는 아직 밝혀진 바가 없습니다.

 

 

 

 

주다사는 방송 초기에 마스크를 쓰고

말도 안해서 남자로 오해하는 시청자들도 많았다고 하네요.

당연하지만 주다사의 성별은 여자입니다.

 

 

 

 

주다사가 쓰는 보안경 같기도 하고 안경 같기도 한

과학실에서 화학실험을 할 때 쓸 법한

고글의 브랜드는 OTOS사의 B-618A라고 합니다.

 

 

 

 

주다사의 트위치 방송 정지가 화제가 된 적이 있었는데요.

방송 중 시청자에게 20만 비트를 받고 리액션으로 

세정제 먹방을 했다가 일주일 정지를 받습니다.

또 가짜칼로 가짜 팔을 자르는 시늉, 자해 시늉을 해서 

또 일주일 정지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주다사는 손가락에 문신이 있는데

사자자리 심볼이라고 합니다.

또한 입술에 피어싱한 것이 독특한 매력이 있습니다.

 

 

 

 

주다사 방송의 제일 독특한 특징은

바로 말을 한마디도 안 한다는 것인데요.

주다사가 자신이 말을 안 하는 이유를 직접 밝혔는데

그 이유는

1. 그냥

2. 목소리가 초딩 같아서

3. 말을 못해서

4. 말을 더듬어서

라고 합니다.

목소리가 TTS에 있는 여자 잼민과 똑같다고 하네요.

 

 

 

 

 

주다사는 노래 선곡이 좋기로 유명한데요.

주다사의 플레이리스트를 한번 감상해볼까요?

 

 

 

 

주다사는 마젠타 친분이 있어 같이 합방을 한 적도 있습니다.

또한 머독과의 합방으로 화제가 되어 유명해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주다사의 연관검색어로 담배가 뜨기도 하는데

주다사는 비흡연자라고 합니다.

방송 중 옆에서 나오는 연기는 가습기입니다.

 

 

 

 

주다사는 말을 하지 않기에

좀익(좀비+토익)이라는 특이한 암호문으로 소통하는데

한 시청자가 이를 알아보기 쉽게 정리한 글까지 있다고 하네요.

좀익 정리: https://tgd.kr/zoodasa/13901233

 

 

 

 

 

주다사의 매력(?) 중 하나는 

머리를 잘 안 감는다는 것입니다.

오히려 주다사가 머리를 감는 날이면

시청자들이 

"주사장 오늘 머리 감았네. 실망이야~"

라고 반응한다네요.

 

 

 

 

주다사의 MBTI 유형은 INTP라고 합니다.

 

 

 

 

 

주다사가 헤드셋을 끼고 방송하는 모습도 자주 볼 수 있는데요.

참고로 헤드셋ABKO HACKER B980이라고 합니다.

 

 

 

 

 

아래는 주다사의 인스타 주소입니다.

https://www.instagram.com/ZOODASA/

 

 

보다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나무위키에도 주다사에 대한 정보가 있으니

검색해보도록 해요.

https://namu.wiki/w/zoodasa

 

 

 

 

 

이상 엉뚱한 매력의 트위치 스트리머

주다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