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탐구

얼마전까지 고3 트위치 스트리머, 진자림을 파헤쳐보자.

by 블초보 2020. 2. 28.

안녕하세요.

귀여운 매력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트위치 스트리머 진자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진자림은 본명이 아니며

진자림은 본명을 밝히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반마다 한 명씩을 있을 정도로 너무 흔해서

본인이 스트레스 받을 정도의 이름이 본명이라고는 하네요.

 

 

 

 

진자림이라는 닉네임은 흔치 않은 이름인 

자림에 거기에 어울리는 성인 진 씨를 합쳐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진자림은 2001년생으로 2020년인 올해 20살 성인이 되면서

여고생 스트리머에서 벗어나게 되었습니다.

생일은 7월 2일이라고 하네요.

 

 

 

 

진자림의 출신 고등학교는 알려진 바 없고

대학교 또한 밝힌 바 없습니다.

인터넷에서 대진대학교에 입학했다는 소문이 돌았는데

사실이 아니라고 본인이 직접 밝혔다고 하네요.

또한 수능 등급 2~3등급 정도였고 수시전형으로 합격했고

1 지망건국대학교였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건국대보다 한 단계나 두 단계 정도

낮은 대학교에 합격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진자림의 키는 152cm

초등학교 4학년 때 멈췄다고 하네요.

 

 

 

 

 

진자림은 고3 때 휴대폰을 하지 않고 공부에 집중하려고

방송을 켰는데 방송을 하면서 시청자와 소통하는 게 

재밌어서 본격적으로 스트리머 활동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진자림의 트위치 팔로워 수는 현재 7만 명이고

유튜브의 구독자 수는 현재 16.1만 명입니다.

 

 

 

 

 

초창기의 방송 도중 생활과 윤리 책을 보다가 졸은 적이 있었는데

영상의 사진들이 인터넷 커뮤니티에 퍼지면서 유명해진 계기가 되었다고 하네요.

 

 

 

 

 

 

 

진자림은 트위치에서 수다 방송을 주로 하고

먹방, 댄스, 게임 콘텐츠를 가끔 합니다.

 

 

 

 

 

진자림은 경기도 출신으로 사투리와는 관련이 없는 지역에서 태어났다고 해요.

그런데 왜 사투리를 쓰는 걸까요?

그 이유는 진자림의 중학교 시절 유명한 bj가 사투리를 쓰는 모습이

너무 멋있어서 사투리를 쓰려고 연습했다고 해요.

그런데 자연스럽게 터득하는 것이 아니라

인위적으로 따라 하려고 하니 너무 어색해서

한 남사친이 말투 이상하다고 그렇게 말하지 말라고 했다고 하네요.

그때서야 자기 말투의 심각성을 느낀 진자림은

원래 말투로 돌아오려 했지만 이미 어색한 사투리가

입에 감겨버려서 현재까지도 그게 남아있다고 하네요.

진자림의 별명 중 하나인 자투리진자림 사투리의 줄임말이라고 해요.

 

 

 

 

 

 

진자림의 인스타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jinjalim72/

 

 

 

 

 

진자림에게 관심이 있다면 

한번 트위치로 가서 방송을 시청해보도록 해요.

주 5회 방송하며 보통 밤 10시 이후에 방송을 켠다고 합니다.

 

 

 

이상 20살 귀여운 트위치 스트리머이자 유튜버

진자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